쓰레기통 냄새 제거 8가지 방법으로 냄새 박멸하기

  조금만 방심하면 쓰레기통에서 올라오는 냄새 때문에 고민이시라면 필독! 제가 직접 해봤던 쓰레기통 냄새 제거 방법 중 효과가 빠르고 좋았던 방법 8가지를 소개해 드리겠습니다.

 

쓰레기통 냄새 제거 방법

 

 1. 쓰레기통 냄새 제거 첫 번째 : 쓰레기 자주 버리기


  쓰레기 자체에서 나는 냄새가 아닌데도 자꾸 쓰레기통에서 냄새가 난다면, 그것을 바로 곰팡이 냄새 입니다. 음식물 쓰레기나 젖은 쓰레기가 많다면 곰팡이가 번식하기 좋은 환경이 되고, 부패가 일어나면 가스가 발생하게 되어 스멀스멀 냄새가 올라옵니다. 따라서 큰 쓰레기통, 큰 사이즈의 쓰레기 봉투 대신 작은 사이즈의 쓰레기통과 봉투를 이용하여 자주 자주 버려주세요.

 

 2. 쓰레기통 냄새 제거 두 번째 : 식초와 레몬즙을 활용하기


  식초나 레몬즙은 쓰레기통 냄새를 제거하는데 아주! 효과적입니다. 식초나 레몬즙을 쓰레기통 내부에 뿌린 후 10분 후 깨끗하게 씻어주면 쓰레기통이 새로 산 것처럼 악취가 말끔히 사라져 있습니다.

  단, 식초를 너무 많이 사용하지 않아야 합니다. 악취 탈출은 성공이지만, 식초 냄새가 진동할 수 있기 때문입니다. 그리고, 씻은 후 건조도 잘 해주어야 합니다. 물기가 남아있는 상태에서 쓰레기를 담게 되면 부패가 일어나기 좋은 환경이 되기 때문입니다.

 

3. 쓰레기통 냄새 제거 세 번째 : 습기제거제 활용하기


  옷을 살 때 주머니에 들어있거나, 눅눅해지기 쉬운 식품류를 먹으면 조그만 습기제거제가 들어있는 것을 볼 수 있습니다. 첫 번째 방법에서 얘기한 것처럼 습기 때문에 부패가 일어나 냄새가 발생할 수 있는데, 작은 습기 제거제를 버리지 말고 재활용하면 어느 정도 냄새를 줄일 수 있습니다. 실제 집에서 하고 있는 방법을 보여드리겠습니다.

 

쓰레기통 관리하기 1번째

 

 

4. 쓰레기통 냄새 제거 네 번째 : 커피 찌꺼기, 녹차 티백 활용하기


  커피를 먹고 남은 원두 찌꺼기와 녹차 티백을 잘 말려주면 천연 방향제로 이용할 수 있습니다. 단, 덜 말린채 이용하면 곰팡이가 생겨 더 악취가 날 수 있기 때문에, 반드시 잘 말린 후 이용해야 합니다. 쓰레기와 함께 커피 찌거기나 녹차 티백을 조금씩 흩뿌려주면 기존 쓰레기 냄새를 줄이고 향긋한 커피향과 녹차향이 나게 됩니다.

 

5. 쓰레기통 냄새 제거 다섯 번째 : 탈취제 이용하기


  탈취제를 쓰레기통 안에 뿌려주면 쓰레기 냄새를 줄일 수 있습니다. 탈취제는 종류가 다양하기 때문에 자신이 좋아하는 것으로 구매하시면 되지만, 향이 강한 제품은 오히려 냄새와 향기가 섞여 더 심한 악취가 될 수 있기 때문에 추천하지 않습니다.

 

6. 쓰레기통 냄새 제거 여섯 번째 : 쓰레기통을 자주 열어주기


  쓰레기통을 밀폐해두면 쓰레기가 부패하면서 발생하는 가스와 수분이 빠져나갈 수 없기 때문에 쓰레기통 안에서 냄새를 계속해서 농축하며 머물러 있게 되어 쓰레기를 버리기 위해 열면 고약한 냄새가 나게 됩니다. 때문에, 쓰레기통을 일정한 간격으로 열었다 닫았다하며 환기를 시켜주는 것이 좋습니다. 

 

7. 쓰레기통 냄새 제거 일곱 번째 : 쓰레기통과 쓰레기 분리하기


  쓰레기가 쓰레기통과 계속 닿을 경우 냄새가 밸 수 있기 때문에 별도의 비닐이나 봉투로 닿지 않게 관리해주세요. 또한, 기름류의 경우 비닐을 통과하기 때문에 봉투를 사용하더라도 주기적으로 쓰레기통을 청소해주어야 한다는 점 잊지 마시고 챙겨주세요. 요즘에는 비닐봉투를 교체할 수고를 덜어주는 많은 쓰레기통들이 나와 있으니 이런 종류의 쓰레기통을 이용해보시면 좋을 듯 합니다.

봉투와 쓰레기통의 분리를 도와주는 매직캔 쓰레기통 홈페이지 (광고 X)

 

매직캔 쓰레기통
실제 집에서 사용 중인 매직캔 쓰레기통. 쓰레기통과 쓰레기를 분리해준다.

 

8. 쓰레기통 냄새 제거 여덟 번째 : 신문지 + 에탄올(희석락스) 이용하기


  앞의 모든 방법으로도 쓰레기통의 냄새가 사라지지 않는다면 추천할 수 있는 아주 강력한 냄새 제거 방법입니다. 신문지를 쓰레기통 바닥에 두어 습기를 잡는 방법도 있지만, 신문지에 에탄올을 충분히 적신 후 10~30분 동안 쓰레기 통 안에 방치해 주세요. 에탄올이 증발하면서 쓰레기통에 밴 냄새까지 없애주기 때문에 냄새가 깨끗하게 사라집니다. 보통 에탄올은 집에 없기 때문에 1:3(락스:물)으로 희석한 락스를 대신 사용하셔도 됩니다.

 

9. 쓰레기통 제품 추천 (광고아님)


 1) 매직캔 쓰레기통

   –  샤오미 쓰레기통에 비해 가격이 합리적이다. 리필 비닐이 호환용으로도 잘 나와 있다.

 

  2) 샤오미 쓰레기통

   –  가격이 조금 더 비싸다. 여는 것, 비닐 묶는 것이 자동으로 된다. 고장이 날 수도 있다는 단점이 있다.

 

 지금까지 쓰레기통 냄새를 제거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생활하다 보면 참 많은 쓰레기가 나오는데, 자동적으로 냄새도 계속 나게 되어 스트레스가 이만저만이 아니었습니다.

 알려드린 방법으로 쓰레기통 냄새를 잡아보시고 쾌적한 생활을 하시기 바랍니다.